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출산 가방 리스트 _ 조리원 이야기 (1)
    육아 일상 2021. 9. 13. 14: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졔하음의 졔졔입니다 : >

    오늘은 조리원에서 사용해보고 필요하다고 느껴진 조리원 가방, 출산 가방 리스트 공유드리려고 해요 ! !

    임신 후에 집에만 있으면서 글이나 영상을 보며 이런저런 가방 리스트를 많이 봐왔었는데, 많이들 비슷할 거라고 생각해요 !!

    그럼에도 글을 쓰는 이유는, 조리원에 도착해서 '이것도 사 올걸' 생각이 드는 물품도 있었기에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๑>ᴗ<๑


     

    제가 가방을 싸기 전에 활용했던 것은 오늘도 역시 아이폰 메모장 앱입니다 ! !

    메모장 앱이 매우 유용한,,,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그 기능을 이용하여 적어 두었어요 ! !

    체크리스트 생성하기

    무심한 성격의 졔졔가 체크리스트를 쓰게 된 것은,

    작년 본식 결혼식 때 제 머릿속으로 만 기억한 것을 다 챙겼다고 생각하고 본식을 갔는데, 액자랑 포토테이블 사진을 깜빡한 일이 있었어요....

    그래서 제 머리를 100% 믿을 수 없음이 증명되어서 이렇게 체크리스트 작성을,,,, ㅋㅋㅋㅋㅋ

    Anyway, 다시 본론으로 ! ! 이렇게 차곡차곡 작성하여서 최종 점검까지 하고 가방을 챙겨갔습니다 !

    리스트에 적은 것들은 저 혼자 조리원 입실했을 때 기준으로 작성하였는데,

    뜽하가 재택근무가 가능해져서 리스트보다 가방도 크고, 짐도 더 많이 챙겼습니다 !

     

    조리원 1주 차 _ 실사용 여부 체크

    1. 의복

    ★필수 템

    옷 같은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에 외출복 1벌 정도 챙기셔도 좋아요 !

    졔졔는 하음이 황달 체크를 위해 1주 차 때 병원 방문 1회가 있었습니다 !

    양말은 말도 필요 없이 필수 ! (4개 사 갔는데 빨래를 매일 해주셔서 두 개 번갈아가며 신는 중이에요 !)

    레깅스는 입어야 하는데 아직 더위가 남아있어 저는 입지않은,,ㅎㅎㅎ

    속옷은 1주 차 내내 맘스 안심 팬티를 애용 중이라, 거의 입지 않았고요! 모유가 돌기 시작해 수유브라와 나시를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입는 중입니다! 미리 준비하셔도 되어요 : >

     

     

     

     

     

    2. 위생용품

    ☆비추템

    알콜스왑은,,, 왜 적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준비 안 했네요 하하;;

    가슴 팩은 모유 수유할 때 젖몸살 심하게 오면 필요할 거 같긴 해요 ㅠㅠ

    졔졔는 젖몸살이 왔지만, 열이 많이 나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았답니다 ! (애초에 안 챙김.... ㅋㅋㅋㅋㅋ)

    모유저장팩은 비추 템이에요.. 나중에 지퍼팩으로 사용할 거 같네요! 조리원 들어오셔서 유축 및 모유 수유해본 뒤에 구입해도 늦지 않을 거 같습니다 !!

    산모패드도 안 챙기심이.... 병원과 조리원에 웬만하면 다 구비가 되어있고, 저는 맘스 안심 팬티를 너무 편하게 입고 있어서,,,

    오로 양이 줄어도 그냥 맘스 안심 팬티를 계속 입게 되더라고요.

    조리원에서 마사지도 받고 하면 오일 묻고 할 텐데 그때도 그냥 갈아입으면 되니 !!

    (졔졔생각으로는 맘스 안심 팬티를 입다가 생리대로 갈아타는 게 편한 거 같아요 !)

     

    ★필수 템

    비판텐연고는 너무 유명 ! 맘스 안심 팬티도 필수 !! 병원서도 조리원에서도 아직까지도 잘 입고 있습니다 ★

    수유패드는 구입하신 만큼 다 챙겨가심이 좋습니다!

    3. 개인 용품

    ★필수 템

    손톱깎이, 휴대용 가위, 멀티탭 정도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개인 용품에 비추 템은 없네요! 이 부분은 조리원에 구비되어 있지 않은 것 기준으로 해서 준비하시면 될 거 같아요! !

    졔졔같은 경우엔 바구니 카시트는 아직 비추 템이 된,,, 병원&조리원&집 거리가 2-30분 이상 되시는 분들에겐 추천 !

    졔졔는 모든 이동거리가 15분 이내여서 저 같은 분들에겐 겉싸개 추천 !

    4. 핸드백

    결론적으로는 핸드백을 챙기지는 않았는데, 노트북 충전기 등은 캐리어에 챙겨갔네요 !

    5. 아기용품

    ★필수 템

    조리원에서는 모자 동실 시간에 아기를 만나는 시간이 있어요 !

    졔졔가 머무르고 있는 조리원에서 아기용품 전체 제공이 조리원 계약조건 중 하나였어요 !

    그래도 필요했던 것은 아기 손수건 -> 코로나로 방에서 모유 수유하는 시간도 있고 그랬었어서 급하게 손수건이 필요할 때가 생기더라구요 ! 그리고 졔졔같은 경우엔 유축할 때도 아기 손수건을 사용했어요 !

    그리고 사진 찍을 때 필요한 디데이 달력!

    배냇저고리는 병원 갈 때 입었던 것으로 ! 이동 시에만 갈아입히기 때문이에요!

    ☆비추템

    체온계, 온습도계는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필요 없을 거 같아 챙겼다가 가방에서 빼뒀어요 ~!

    마지막으로 리스트에 적혀있지 않은 제가 추천드리는 조리원 준비물은,

    유축기 깔때기와 좌욕기 판 !!!

    이건 조리원마다 다르고 조리원에서 팔기도 해요,

    졔졔같은 경우에는 유축기 깔때기는 구입해서 갔고, 좌욕기 판은 조리원 내에서 구입했어요.

    자연분만하시는 분들에게 좌욕기는 필수에요. 짧으면 3일 길면 일주일 정도 밖에 사용을 안 하기 때문에 !

    주변에서 나눔 하시는 것 있으면 받아서 가셔도 돼요 진짜 !!!

    (유축기 : 1만 원 구입, 조리원 12,000원 판매 / 좌욕기 판 : 조리원 15,000원 판매)

    + 마데카솔 분말 (약국 판매) : 회음부 회복에 좋다고 해서 맘스 안심 팬티에 뿌려서 사용했습니다.

    + 비데용 물티슈 : 마이 비데 제품이 제일 유명한데, 저는 다른 브랜드 제품을 구입해 갔어요 ! !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

     


    오늘은 조리원 가방, 출산 가방 리스트를 공유했습니다 ! !

    다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 !

    출산 준비하는 맘님들 응원하며 글 마치겠습니다 ෆ˙ ᵕ ˙ෆ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