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고용디딤돌 - 사회생활의 첫걸음 및 대인관계의 중요성
    비지니스/SK 고용디딤돌 2기 2020. 4. 23. 23:46
    반응형

     

    전에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하다가 잠시 쉬고.. 시간이 지나 티스토리를 하게 되었다.

    전에 블로그 내용들을 보다가 전에 작성한 내용들을 읽어보니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요기에 올리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되고 도움이 되는 정보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아주 잠시 했습니다 ! 

     

    안녕하세용.

    필자는 아직..? 27살 프로그래머 4년차가 되어가고 있는 청년이랍니다.

     

     

    대학교 막학년 다니던 중(2016년 7월이에요..)  'SK 고용 디딤돌'이라는 정부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되어서 처음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때 교육 내용 중 좋은 정보들을 조금씩 요기로 옮기고자 합니다ㅎㅎㅎ

     

    첫번째 교육은, 사회생활의 첫걸음 및 대인관계의 중요성 이라는 교육이였습니다.

     

    ■ 인턴, 신입사원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

     

        1. 능력보다 태도가 중요한 구성원
        2. 팀을 위해 행동하는 구성원
        3.  패기 있는 구성원
           3-1. 사고생각을 적극적으로 해라
           3-2. 실천(진취적)
           3-3. 빈틈 없고 야무지게 일처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요렇게 메모를 해두었더라구요. 누구나 머리로는 알지만 실천으로 하기 무지 어려운것들만..^^

    저만 그런거 아니죠?ㅎㅎㅎ

     

     

    대인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 교육을 해주며, 팀원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마시멜로우 챌린저 Game.

     

    마시멜로우 챌린지는
    스파게티 면, 마시멜로우와 테이프, 실을 이용해서 높이 쌓아 올리는 게임입니다.
    팀을 구성해서 하면 팀워크와 협동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은 18분 입니다.

     

    * 준비물
    << 마쉬멜로우, 스파게티면, 테이프, 실 >>

    1. 마시멜로우 = 목표
     - 성공해야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해야 성공한다.

    - 목표가 있어야 나의 성공을 바라볼 수 있다.


    2. 스파게티면 = 자신의 자질, 가치, 특성
     - 자신의 특성, 자질, 가치를 알아야 목표에 달성하기 쉽다.


    3. 테이프 = 관계
     - 함께해야 성공한다. <협동>


    4. 실 = 의미가 가치를 더한다.
     - 당장은 필요로 하지 않지만, 내삶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

    *Tip - 실은 쓸모 없어 보이지만 무게중심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제일 높이 쌓은 팀이 승리 !

     

     

    혼자서는 절대 탑을 만들수가 없고,
    서로 협동하고 마음대로 되지 않을때 감정도 조절하며
    협의, 협동이 이루어져야 비로소 탑을 쌓을 수 있습니다.

     

    삶은 게임이다.
    팀과 동료는 주위에 있는 사람을 뜻하며,
    게임은 인생을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ex) 사회생활, 회사생활
    결과는 나의 최종 목표를 말한다.
    팀과 동료가 없으면 게임을 시작하지 못하고 어렵다.
    결과를 바꾸려면 팀과, 동료랑 함께 다시 게임을 해야한다.
    이것처럼 팀과 동료는 인생에서 꼭 필요로 하고,

    동료는 게임을 하는동안 분명히 도움이 되고 힘이 된다.

     

    요런 법칙 ! 

     

    이런 게임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구요.

    가끔 회사에서 레크레이션이나 티타임 때 해봐도 좋을 것 같고, 대학교에서 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ㅎ

    이런 게임을 하며 타인의 중요성과 나의 생각을 주장하는 방법과 옆사람을 이해하고 협동하는 방법을 찾는 교육을 받았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전에 썼던 블로그에서 좋은 정보가 있으면 차근차근 하나씩 옮기며 같이 공유하겠습니다.

    언제나 옆사람의 중요성을 잊지 말고 배려와 이해를 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를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당ㅎㅎㅎ 여러분들도 함께해주세요 ! 그러다보면 더 아름답고 더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당ㅎㅎㅎ

     

     

    저는 이만.. GoodBye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