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고용디딤돌 - 비전수립계획
    비지니스/SK 고용디딤돌 2기 2020. 4. 26. 22:20
    반응형

    SK고용디딤돌 2기를 진행하며 직무 교육 전에,

    자신과 미래에 대한 내용들을 옆사람과 나누는 시간을 가진 적이 있었다.

     

    사실 누군가에게 말하기 부끄럽기도 하지만,

    내가 언제 누군가에게 나의 이야기를 한적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하며

    재밌게 그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난다.

     

    그 수업의 내용들을 공유 하려고 한다.

    다음에 친한 친구 또는 옆사람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고,

    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으면 좋을 것 같다.

     

     

    강점과 가치를 통해서 비전을 설계한다.

     

    1. 강점을 찾아라.

    강점이란?

    - 한가지 일을 완벽에 가까울만큼 일관되게 처리하는 능력

     

    삶의 이야기로 강점을 찾아보자.

    나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해보기

     

     

     

    Q. 언제 당신의 존재가 가장 빛나시나요?

     

    - 일에서 느끼는 기쁨의 비밀은 한단어 속에 있다.

    그것은 탁월함 이라는 단어이다. 무언가를 잘하는 방법을 알면 즐기게 된다.

     

    자신이 생각하는 강점 5가지를 생각해본다.

     

     

     

    Q. 당신의 필살기는 무엇인가?

    - 필살기는 가장 잘할수 있는 죽여주는 기술이다.

    - 강점 5가지 중에 제일 잘하는 것 하나를 선택한다.

     

     

     

    Q. 선택한 강점이 빛이났던 이야기.

    - 살면서 관심을 가지고 즐기면서 했던 것은?

    - 타인에게 인정받았던 경험.

    - 자신이 성장했다고 느꼈을 때.

     

    저는 강점에 통솔력, 책임감, 열정, 도전, 판단력을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그 강점을 통해 있었던 일들을 나누었습니다.

     

     

     

    2. 나의 가치

     

    가치에는 2가지가 있다.

    첫 째, 수단의 가치

    둘 째, 목적의 가치

     

    ex) 나는 의사가 되서 돈을 많이 벌거야.

    의사는 수단의 가치이다. 돈은 목적의 가치이다.

    < 수단은 바뀔수 있는 가치이다.>

    ex) 의사가 월급이 150만원이면 하시겠습니까?

     

    분별 할 수 있어야 나의가치를 더 잘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가치 5가지를 적어봅시다.

    저는 5가지 가치는 책임감, 열정, 판단력, 가족, 도전 이 나왔습니다.

     

     

     

     

     

    Q. 알라딘의 요술 램프가 소원을 한가지 들어준다고 한다. 무엇을 말하겠는가?

    이유는 무엇인가?

     

     

     

    Q. 알라딘의 요술 램프가 기억상실증에 걸려 한가지를 더 들어준다. 무엇을 말하겠는가?

    이유는 무엇인가?

     

     

     

    Q. 둘중 하나만 선택하라고하면 무엇을 선택하겠는가?

    이유는 무엇인가?

    .

    여기서 나온 가치들을 보면서 생각해보자. 내가 중요시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강점과 가치 지향성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해 설계 해보자.

     

    상상만해도 행복한 비전을 생각해봅시다.

     

     

    가치있는 미래를 강점으로 다가가다.

    타인의 강점도 중요하다. 나의 약점을 팀원의 강점으로 보완한다.

    이것은 팀워크를 생성한다.

     

     

     

    요런 수업을 진행하며, 

    내가 세상을 살아가며 해보지 못했던 나를 조금 더 생각해보기도 하고,

    '이유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서 신기했다.

     

    여러분들도 내 자신에 대해서 한번 쯤 생각해보며 내 자신을 돌아보고 행복한 비전을 생각하며 설계하며 만들어가면 나를 더 사랑하고 더 좋은 사람으로 만들 수 있겠쥬?

     

    그럼 저는 이만 !

    다음에는 더 유용하고 좋은 정보로 찾아갈꼐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