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트북 리뷰/추천 -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TFX4470H'
    IT/하드웨어 2020. 7. 11. 22:33
    반응형

    안녕하세요.

    6월 26일에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TFX4470H를 주문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고르게 된 계기와 성능들을 비교하며 신중히 선택했습니다.

     

    https://kshman94.tistory.com/109

     

    노트북 구매 -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TFX4470H'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혼집을 들어가면서 데스크탑을 사야할까 노트북을 사야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고민끝에 저희는 노트북으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LG 그램이 너무 예쁘고 탐나보였어��

    kshman94.tistory.com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노트북이 배송이 왔습니다!

    6/30일부터 순차배송이였으나 지연되어 7월7일 화요일에 배송이 도착했습니다.

     

    3-4일 정도 사용해보았고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아주 솔직한 후기를 작성할 것이며, 개인적인 저의 생각이 들어가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단 노트북이 오자마자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너무너무 기다렸거든요..

    제가 언박싱을 하고 싶었지만 기쁜마음에 이미 뜯어버려 언박싱을 못하게 되었네요.

     

    일단 포장은 너무나 잘되어 있었습니다.

    사은품으로 주신 거치대와 게이밍 마우스도 함께 왔습니다.

     

    저는 노트북을 게임용으로 산 것이 아니고,

    문서작업과 개발에 사용하기 위해서 샀습니다.

     

     

     

    받자마자, 처음 느낌은 참 귀엽다ㅎㅎㅎ 라는 생각을 했어요.

    일단은 14인치이기 때문에 너무나 작고 너무 가벼웠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가벼웠습니다.

     

    또한 다들 걱정하고 있던 발열 문제도 미세한 열만 느껴질 정도로 방열 설계가 잘 된 것 같더라고요.

    아니면 라이젠 CPU의 발열 자체가 적거나요. 팬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더라고요.

     

    어떤 분들의 후기를 봤는데, 오버쿨럭을 하고 노트북을 들면 팬소리가 갈리는 소리가 난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럴 용도로 쓴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정도까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오버쿨럭을 할 생각도 없구요, 노트북에 무리를 주고 싶은 생각도 없고 저는 천천히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 

     

     

     

    윈도우를 설치하는데 10분도 안걸렸으며,

    너무 빠르고 좋았어요. 

    키보드가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딱히 쓰는데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결론은

    저는 너무 만족스럽다는 것입니다.

     

    이 가격에 이 스펙을 산 것도 만족스러우며, 너무나 가볍고 좋은 성능의 노트북으로 집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나 만족하였고, 한성컴퓨터를 다시 보게 되더라고요.

    만약 이 스펙으로 LG그램을 샀더라면 180만원은 훌쩍 넘었을 거예요.

     

    게임을 하지 않거나, 업무용 노트북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꼭 추천을 하고 싶고 아주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동성이 좋아야 하는 대학생분들에게도 추천을 해주고 싶네요.

     

    한성이라는 것만 극복한다면 한성컴퓨터는 정말 괜찮은 브랜드가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A/S 부분도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직 3-4일밖에 써보지 못했지만, 앞으로의 사용 후기들도 종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black7375.